수강강좌안내

(유학)초중급 어휘작문 강좌

최고관리자 0 477 2017.07.15 16:36

유학초중급 어휘작문 강좌
 유학 초중급 어휘작문 강좌 안내
유학 초중급 어휘작문 강좌는 일종의 숙어 정리 강좌입니다.    

                      
1.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비인칭 구문과 동사들을 정리합니다. 어떤 비인칭 구문은 "il est + 형용사 + de + inf. /+ que + 절~"의 형식이고 어떤 것들은 "c'est + 형용사 + ~"의 형식인데 그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동사들은 뒤에 전치사 à가 붙고 어떤 것들은 de가 붙는데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인지, 도대체 쉽게 구분해서 외울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이런 의문들을 속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2. 조건, 비교, 목적, 결과, 시간, 공간, 양보와 대립 등의 상황 별로 늘 사용되는 전치사들을 정리합니다. de, à, pour, par 등의 전치사별로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쓰임새 별로 정리하는 거죠. 예를 들면, 이유-원인의 전치사구는 à cause de 외에도 pour, par, avec, étant donné de, en raison de, vu 등등 아주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이것들이 각각 어떤 뉘앙스를 가지는지, 어떤 경우에 쓰이는지 등을 정리합니다. 그냥 "~때문에" 라고 할 때 아무거나 쓰면 안 되겠죠. 각 경우마다 어떤 전치사들이 있고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알려 드립니다.

3. 독일의 Hueber 출판사에서 펴낸, 프랑스에 유학을 가서 수업 중에 presentation 할 때, 혹은 토론할 때, 질문과 답변, 비판과 설명을 하고자 할 때 어떤 구문, 단어, 숙어들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정리해 놓은 책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교재인데요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idée, pensée, thèse 등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유의어와 반의어는 각각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것들의 숙어는, 구문은 각 어떻게 되어 있는지 등이 자세하게 설명됩니다.


4. 작문은 뒤섞여 있는 단어들의 어순 바로 잡기를 통해서 불어의 논리 구조를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문형별 작문과 동사의 각 시제별 작문, 조건법과 접속법, 분사법을 사용한 작문 등을 익히고, 자연보호, 인터넷과 스마트폰, 식량과 곡물가격, 인권과 인종차별, 남녀 차별 등의 주제별로 쉬운 작문들을 하변서 어휘 들을 정리합니다.
 
5. 유학은 쉬운 일이 결코 아닙니다. 하물며 언제나 기초 또는 초급 과정만 배운 채로 유학을 떠나서는 결코 단시일 내에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지에 가보면 막상 말을 시작하려 할 때 관사는 뭘 써야 하며, 동사 뒤에 전치사가 있었는지, 시제는 제대로 된 건지, 이유를 말할 때는 언제나 parce que로 시작하면 안 되는 거 아닌가 등등, 답답한 속을 확 풀어 드릴 수 있는 자료들과 우리말 하는 것 처럼 쉽게 이해하며 접근할 수 있는 설명으로 여러분의 유학을 도와 드립니다. 복습만 철저히 하세요.
 

Comments